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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상청 공무직 근로자(시설물 청소원) 2명 채용

$%$%$%$!@ 2022. 3. 8.

기상청 공고 제 2022 -

 

공무직 근로(시설물청소원) 용 공

 

 

기상청에서 근무할 공무직 근로자 채용 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.

 

202234

기상청 운영지원과장

 

1. 채용내용

 

채용분야 담당업무 모집인원 소 속 근무장소
시설물
청소원
ㆍ실내 및 외곽청소, 정비·정돈, 분리수거 등(수시로 낙엽 청소, 쓰레기 수거·운반 등)
청사 내부 바닥, 계단 등 광택기 작업
(바닥 청소용 기계장비 사용)
2 운영지원과 기상청
(서울 동작구)

업무의 구체적인 내용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.

광택기 : 중량 40kg 상당의 수동형 바닥청소용 기계장비로써 상당한 체력을 요함 / 입사 후 광택기 사용법 숙지 필요

 

2. 근무조건

. 신분 : 공무직 근로자

. 계약기간 : 계약일(22411일 예정) ~ 정년(65)

* 최초 계약일부터 3개월간 수습기간 후 평가를 거쳐 공무직 임용 여부 결정

. 근무시간 : 535시간, 06:00 ~ 15:00

(휴게시간 09:00~09:30, 11:30~13:00)

. 급여 : 세전 월 1,898천원(‘22년 기준) - 직무에 따라 직책수당 추가 지급 가능

* 명절수당(50만원 x 2), 복지포인트(40만원), 연차수당, 퇴직 적립금 별도

. 근무지 : 서울특별시 동작구 여의대방로1661 기상청

 

3. 응시자격

. 국가공무원법33조의 결격사유 및 기상청 공무직 등 근로자 인사관리규정53조 정년(65)에 해당하지 않고,공무원임용시험령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응시자격을 정지당하지 않은 자

. 18세 이상(2002.12.31. 이전 출생자)의 연령에 해당하는 자

 

4. 원서접수

. 접수기간 : 2022. 3. 4.() 2022. 3. 14.() 18:00

마감 시각 이내 접수자에 한해 인정

. 접수방법 : 직접방문, e-mail

직접방문 접수처: 서울특별시 동작구 여의대방로 1661 기상청 운영지원과

e-mail 접수처 : khy0615@korea.kr (파일제목 : 응시원서(응시자 성명))

 

5. 심사방법 및 일정

. 1차 심사: 서류전형

응시자격 요건을 서면 심사하여 기준에 적합하면 모두 합격(, 응시인원이 선발예정인원의 5배수를 초과할 경우 평가기준에 따라 고득점자 순으로 5배수 결정, 동점자는 전원 합격처리)

평가기준

1) 경력사항: 시설물 청소 관련 근무 경력

구분 6개월미만 6개월 이상
1년 미만
1년 이상 ~
2년 미만
2년 이상 ~
3년 미만
3년 이상 ~
5년 미만
5년 이상
점수 5 10 15 20 25 30

2) 경력확인은 경력증명서에 근무기간과 담당업무 등이 정확하게 명시된 경우에 한해서만 인정

3) 회사의 폐업 등의 사유로 경력을 증명하지 못할 경우 해당경력은 불인정될 수 있음

4) 경력증명서는 발급확인자 성명 및 서면(또는 도장) 기재(확인용 연락처 포함)

 

우대사항 : 장애인, 저소득층(접수마감일 현재 유효하게 등록된 자) 중 해당되는 항목 하나만 우대가점(장애인 : 만점의 3% / 저소득층 : 만점의 5%)

저소득층의 범위 : 국민기초생활보장법2조 제2·10호의 규정에 의한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 속한자와 한부모가족 지원법5조의 규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 한부모가족 세대주

서류전형 합격자 발표: 2022. 3. 24.() 17:00 기상청 홈페이지에 발표 및

개별통보

기상청 행정 홈페이지(http://www.kma.go.kr/home/indes.jsp) 채용 게시판 (행정과 정책>채용ㆍ인사)

. 2차 심사 : 면접시험

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하며, 면접심사위원이 공무직 근로자로서의 정신자세, 전문지식과 그 응용능력, 의사 표현의 정확성과 논리성, 예의·품행 및 성실성, 창의력·의지력 및 발전가능성 등 5개 평정요소에 대하여 평가

일시/장소 : 2022. 3. 30.() 14:00~ / 하늘실(청사정문 접견실)

. 최종합격자 발표 : 2022. 4. 1.() 17:00 기상청 홈페이지에 발표 및 개별통보

(예비합격자 포함)

기상청 행정 홈페이지(http://www.kma.go.kr/home/index.jsp) 채용 게시판

(행정과 정책>채용ㆍ인사)

 

6. 제출서류

. 원서접수기간에 제출하는 서류

응시원서 1: 지정 서식(붙임 참조)

자기소개서(A4용지 2매 이내) 1: 지정 서식(붙임 참조)

개인정보 수집·이용 동의서 1: 지정 서식(붙임 참조)

이력서 경력사항 및 자격사항, 수상내역 증빙자료(경력증명서, 자격증 사본 등)

장애인, 저소득층 증명서 1(해당자에 한함)

. 최종 합격 후 제출 서류

가족관계등록부 중 상세 기본증명서 1

주민등록등본 1

신원진술서 2

채용신체검사서 1

 

7. 유의사항

. 본 시험계획은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, 변경된 사항은 인터넷 홈페이지에 변경공고 또는 개별 통지할 예정입니다.

. 응시원서 접수결과 응시자가 선발예정 인원수와 같더라도 적격자가 없는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. 응시 희망자는 자격요건 등이 적합한지 우선 판단하여 원서를 접수하기 바라며, 응시원서 등의 허위기재, 자필서명 누락, 구비서류 미제출 시 접수가 불가하며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.

. 면접시험 결과 적격자가 없는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. 합격자 통지 후라도 신원조사 등을 통하여 기상청 근로자로 채용하기에 부적합한 결격사유가 있을 경우 근로계약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. 근로계약포기, 합격취소, 결격사유 등으로 최종합격자가 임용되지 못하는 경우, 또는 3개월 이내 퇴사하는 경우 면접시험 점수 차순위자 순으로 계약 대상자를 선정할 수 있습니다.(예비합격자는 최대 3순위까지 제한)

. 직접방문 접수자의 경우에는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1조에 따라 최종합격자를 제외한 응시자를 대상으로 최종합격자 발표 공고 이후 기제출한 채용서류를 반환받을 수 있습니다. 반환을 원하는 경우 반환청구서를(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지 제3호 서식)을 작성하여 기상청 운영지원과 담당자 이메일(khy0615@korea.kr)로 제출하면 확인된 날부터 14일 이내에 지정한 주소지로 등기우편을 발송해 드립니다. 이 경우 발생한 비용은 수신자 부담입니다.

. 기타 사항은 다음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기상청 운영지원과(시설관리팀) : 02-2181-0257, khy0615@korea.kr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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