카테고리 없음

제주도, 어려운 청소년 더 두텁게 지원… 생활비 장학금 1억 원 신설

$%$%$%$!@ 2021. 3. 18.

■ 제주특별자치도는 올해 총 4억 원 규모의(학자금 3억, 생활비 장학금 1억) ‘2021년 청소년 육성기금 장학금 지원계획’을 16일 공고하고, 오는 3월 23일부터 4월 5일까지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.

 

❍ 특히 올해부터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을 이어나가는 기초생활수급자 대학생에 대해 ‘생활비 장학금’을 추가로 지급하는 등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.

 

■ 제주도는 청소년육성기금 장학금 4억 원 중 1억 원을 중위소득 30% 이하, 성적기준 80점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대학생에게 생활비 장학금으로 지원한다.

 

❍ 지원규모는 1인당 100만원씩 총 100명이며, 1인 기준 한 차례 타 장학금 수령 여부와 상관없이 중복지원 가능하다.

 

■ 또한 학자금 장학금 지원규모는 3억 원으로 등록금 범위 내에서 1인당 200만원까지 지원된다.

 

❍ 지원 대상은 △기초생활수급자 대학생 △청소년·한부모가족·복지시설 입소자 및 중위소득 120% 이하의 모범청소년 △다문화가족 및 중증장애인 가족 △의사상자 가족 자녀 △새마을지도자·의용소방대원·청소년지도위원·지역자율방재단원 자녀이다.

 

■ 청소년육성기금 장학금 신청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행정시 여성가족과에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 가능하다.

 

❍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청 누리집(www.jeju.go.kr) 입법·고시·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 

■ 임태봉 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“청소년육성기금 장학금지원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학업을 통해 성인으로서의 삶을 준비할 수 있도록 보다 두텁고 촘촘하게 지원해 나가겠다”고 밝혔다.

 

댓글

💲 추천 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