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몬과 위메프의 판매자 정산 지연 사태가 2주 이상 지속되면서 판매자와 소비자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습니다.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:
- 여행상품 판매 중단: 주요 여행사들이 티몬과 위메프에서의 여행상품 판매를 잠정 중단했습니다
- 소비자 피해 사례: 일부 항공사와 여행사들이 이미 결제된 예약을 취소하면서 소비자 불편과 피해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.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항공권 예약 취소, 호텔 예약 취소 등의 불만 글이 올라오고 있습니다
- 정산 지연 원인: 큐텐그룹은 위메프의 정산 지연 사유를 '전산상의 오류'라고 밝혔으며, 티몬은 일부 판매자의 판매 중단으로 인한 거래 규모 감소를 원인으로 언급했습니다
- 대응 방안: 위메프는 연이율 10%의 지연 이자 지급, 지연 금액의 10% 포인트 지급 등의 보상안을 제시했지만, 약속된 정산 일정을 맞추지 못하고 있습니다
- 향후 전망: 여행사들은 이미 판매 완료된 7월 출발 상품은 정상 진행할 예정이지만, 8월 출발 상품에 대해서는 상황을 지켜보고 있습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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티몬과 위메프 고객센터 연락처
- 티몬:
- 고객센터 1544-6240
- 배송상품 파트너센터 1644-0552
- 여행·O2O 상품 파트너센터 1644-0230
- 홈페이지: https://www.tmon.co.kr/
- 위메프:
- 고객센터 : 쇼핑(배송상품) 1588-4763
- 여행·레저/공연티켓/E쿠폰·지역 1661-4764
- 파트너센터 1644-4796
- 홈페이지: https://www.wemakeprice.com/
이 사태로 인해 휴가철을 앞두고 소비자들의 피해가 우려되며, 판매자들의 불안도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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