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공익영역 활동 경험이 있는 대학생 60명에 연간 400만 원씩 지원
- 창의적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‘공익 프로젝트’ 활동 참여 기회도 제공
- 4.16.(금)까지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 후 서류 제출
□ 서울장학재단이 사회문제에 관심 있고 창의적인 대안을 탐구하고자
하는 공익분야 우수 장학생을 모집한다. 연간 400만 원의 장학금과
사회문제 해결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<서울희망 공익인재 장학금>의
신청 기간은 7일(수)~16(금)까지다.
□ 신청 대상은 서울 소재 4년제 대학이나 전문대학의 정규학기 학부생 중 최근 3년 이내 사회·공익분야 활동 경험이 있는 학생으로 휴학생도 신청 가능하다.
□ 신청 기간은 4월 7일(수) 10시부터 4월 16일(금) 17시까지이며,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(www.hissf.or.kr)에서 온라인 접수 후 관련 서류를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. 선발 결과는 서류, 면접 심사 후 5월 말 최종 발표 예정이다.
□ 선발된 장학생 60명에게는 연간 400만 원의 장학금 지원과 더불어 사회문제와 관련된 주제의 프로젝트 참여 기회도 제공한다.
<2021년 공익 프로젝트 주제> ① 다양한 형태의 가족을 선택할 수 있는 사회 만들기 ②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환경의 지속가능성 높이기 ③ 사회적 약자에 대한 차별을 없애고 다양성을 존중하는 문화 만들기 ④ 지구를 살리는 공존과 공생의 먹거리 문화 만들기 |
□ <서울희망 공익인재 장학금>은 2013년부터 사회적 책임 의식을 가진 대학생들이 스스로 사회현상을 분석하고 대안을 찾는 경험을 통해 공익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.
□ 이대현 이사장 직무대행은 “사회 현상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고 문제 해결을 위해 직접 실천하고자 하는 장학생을 모집한다”며 “학생들의 작은 실천이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나타낼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”이라고 밝혔다.
□ 이외에 자세한 문의는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(www.hissf.or.kr) 또는 전화(02-725-2257)로 하면 된다.
붙임 |
|
<서울희망 공익인재 장학금> 공고 안내 |
댓글